[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프로바이더(MSP) 베스핀글로벌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보안 서비스 파트너인 ‘AWS MSSP’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은 AWS 보안 제품을 이용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와 AWS의 대표적인 엔드포인트 보안과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AF) 구성 및 운영 등에 대한 역량과 섹옵스(SecOps)에서 준비 중인 보안 솔루션에 대한 가치를 인정받아 AWS 관리형 보안 서비스 공급자(MSSP) 파트너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베스핀글로벌은 AWS에서 정보기술(IT) 서비스를 운영 또는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보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베스핀글로벌은 자체 보안평가 방법론을 기반으로 고객의 인프라 구성 및 서비스를 분석해 디도스(DDoS) 방어와 애플리케이션(앱) 보호를 위한 안전한 보안구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AWS의 기본 보안 정책 외에 기업이 운영하는 앱 특징별 보호정책 및 실시간 트래픽 분석을 통한 추가적인 보안정책을 개발·적용한다.
또 국내 보안 관제 서비스와 통합해 AWS WAF와 AWS 실드와 같은 AWS 보안 기능에 의해 탐지된 외부 공격에 대해 가시화된 레포트를 제공한다.
이한주 베스핀글로벌 대표는 “베스핀글로벌은 검증된 보안 솔루션과 운영서비스, 국내외 보안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고객의 보안 문제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며 “섹옵스 이외에도 핀옵스(FinOps), 데브옵스(DevOps), 마이그레이션옵스(MigrationOps), 데이터옵스(DataOps) 등 자체 상품과의 통합을 통해 고객의 클라우드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