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코인플러그, 과기부 장관 블록체인 유공 표창 수상

박현영

지난 18일 제 3회 블록체인진흥주간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18일 제 3회 블록체인진흥주간에서 과기부 장관 표창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김정소 코인플러그 블록체인사업본부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과기부 장관의 블록체인 유공 표창은 블록체인 관련 제도, 기술 개발, 보급 및 확산에 공이 큰 단체 및 개인에 대한 표창이다. 시상식은 지난 18일 ‘제3회 블록체인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열렸다.

블록체인 전문가로서 개인 표창을 수상한 김 본부장은 공공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김 본부장은 올 한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모바일 사원증 사업을 수주하고, 한국남부발전(KOSPO)의 블록체인 기반 풍력발전 솔루션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했다. 또한 이전에도 블록체인 기반 개인인증 서비스, 신재생에너지(REC) 거래 계약플랫폼, 우정사업본부 우체국 간편결제 등의 프로젝트를 이끈 바 있다.

특히 코인플러그가 지난해 8월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김 본부장은 해당 사업을 총괄해왔다. 지난 상반기에는 부산시민을 위한 탈중앙화신원인증(DID) 기반의 블록체인 통합서비스 '비패스(B PASS)'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기도 했다.

김정소 본부장은 “블록체인 기술이 일반 사용자들에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실용적인 서비스로 상용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부문에서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힘 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현영기자> hyun@ddaily.co.kr

박현영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