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유료회원제 효과가 뚜렷하게 확인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이 8월 슈퍼세이브 회원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일반 회원 대비 월 평균 구매 횟수는 약 5배, 건당 구매액은 약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슈퍼세이브 회원이 더 자주, 더 많이 구매했다. 멤버십 전용 할인쿠폰, 구매 적립금, 전용 이벤트 등 다양한 전용 혜택의 영향이 큰 것으로 자체 분석했다.
슈퍼세이브는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강력한 전용 혜택들을 하루 약 82원꼴로 누릴 수 있는 유료멤버십제도다. 9월에는 연간 가입비 5만원을 결제하면 2만원의 웰컴 적립금을 특별 제공한다. 실질 가입금은 3만원이다. 슈퍼세이브 회원은 구매할 때마다 상품 금액의 2%가 적립되며, 회원만 구매할 수 있는 1원딜, 100원딜 등의 전용 특가딜도 매일 오픈된다.
티몬은 오는 22일 슈퍼세이브데이에 강력한 혜택을 앞세운다. ‘행운 적립금 복권’ 이벤트를 통해 최대 300배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하고 적립금 복권 100원딜을 구매하면, 22일 당일 슈퍼세이브 1년권 가입자는 최대 3만원까지, 그 외 회원은 최대 3000원까지의 적립금을 무작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