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트렌드마이크로는 자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제품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비스 레디 프로그램의 일부인 AWS 아웃포스트 레디 자격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AWS 아웃포스트는 AWS 인프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및 툴을 모든 데이터센터, 코로케이션 공간, 온프레미스 시설로 확장하는 완전 관리형 서비스다. 데이터를 온프레미스 환경에 유지해야 하는 기업이 AWS 인프라와 서비스의 이점을 활용하고자 할 때 이용한다.
조슈아 버긴 AWS 아웃포스트 총괄 매니저는 “고객과 기업이 보안 조치를 취하기 위해서는 잠재적인 보안 위험을 보다 쉽게 식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AWS 아웃포스트 레디 자격을 획득함으로써 AWS 아웃포스트 및 AWS 리전 전반에 걸쳐 보안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마크 누니코벤 트렌드마이크로 클라우드 리서치 부문 부사장은 “AWS 아웃포스트를 통해 완벽한 데이터 보안 연속성을 제공해 고객의 비즈니스 요구에 적합한 클라우드 기술을 채택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AWS 아웃포스트 레디 제품은 AWS 아웃포스트 도입을 위한 배포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