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베스트오브구글(Best of Google)’ 5G 프로모션 혜택을 받은 고객 3명 중 2명이 2030세대인 것으로 조사됐다고 26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구글과의 제휴를 통해 U+5G 가입자에 해당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해왔다.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구글 원 100GB 멤버십이 최대 6개월 무료이고, ▲6000원 상당의 구글 플레이포인트 600포인트와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도 포함됐다.
이는 특히 젊은층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어, 혜택을 받은 고객 중 2030세대가 66%를 차지했다. 프로모션 혜택 가운데 가장 인지도가 높은 유튜브 프리미엄 6개월 무료 혜택은 ‘가입 시 가장 많은 영향을 준 요소’로 분석됐다. 유튜브 프리미엄은 모든 유튜브 영상을 광고 없이 시청하고 백그라운드 재생도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다.
홈 사물인터넷(IoT) 고객들도 30대 위주로 호응이 컸다. 지난달 10일 출시된 스마트 디스플레이 ‘구글 네스트허브 및 U+IoT 상품들을 함께 판매하는 LG유플러스의 ‘U+스마트홈 구글 패키지’ 이용자는 유튜브 프리미엄 및 구글 원을 각각 최대 3개월 동안 체험할 수 있다.
LG유플러스와 구글은 이번 프로모션 흥행을 바탕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