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인공지능(AI), 앱 연동 등 다양한 기능·서비스를 접목해 모바일 솔루션을 대폭 강화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솔루션 강화에서는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AI 기반 상품 콘텐츠 제작 서비스 ‘에디봇’이 탑재됐다. AI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상품 사진을 빠르게 분석하고 상품 상세 페이지를 제작한다. 포토샵 등 PC 환경에서 별도로 진행해야 하는 작업이 사라져 상품 등록부터 판매까지 더 쉽고 빨라진다.
기능 확장도 쉬워졌다.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서비스를 유통·판매하는 전자상거래 앱 마켓인 ‘카페24 앱스토어=’를 모바일 솔루션과 연동했다. 운영자는 ‘빅데이터 기반 상품 추천 서비스’, ‘실시간 상담 챗봇’, ‘증강현실(AR) 기반 상품 착용 서비스’ 등 최신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몇 번의 터치만으로 온라인 쇼핑몰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또, PC에 비해 화면이 작은 모바일 기기 환경에서도 운영자가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사용성도 크게 높였다. 드래그 앤 드롭(끌어다 놓기) 기능, 모바일 사용자 환경(UI)에 최적화된 콘텐츠 작성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외에 고객 관리 기능, 이벤트·프로모션 기능, 디자인 관리 기능, 통계 정보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온라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도록 주요 기능을 제공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모바일 솔루션 강화로 전자상거래 창업이 더욱 활발해지고 수많은 쇼핑몰들이 더욱 빠르게 성공으로 나아가는 환경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