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권하영기자]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상품의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고객혜택을 늘리는 정기개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휴대폰보험 가입기한을 기존 개통 후 30일에서 60일 이내로 연장했다. 또 개통 당일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더라도 고객센터 근무시간과 상관 없이 개통일 다음날 고객센터에 연락해 가입할 수 있도록 가입했다.
보험상품은 월 이용료를 낮추는 방향으로 개편했다. 보험 상품은 단말 출고가에 따라 구분되며, 경쟁사 대비 저렴한 월 이용요금과 자기부담금 수준으로 책정됐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가입할 수 있는 ‘스마트폰 종합형’의 경우 LG유플러스 휴대폰 보험 상품의 자기부담금은 20%로, 25~30% 수준인 경쟁사 상품 대비 고객의 부담이 적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출고가 135만3000원의 갤럭시S20+를 구매하면 경쟁사 보험상품일 경우 월 5500~5800원 이용료에 분실 시 33만8250원을 자기부담금으로 납부해야 한다. 반면 LG유플러스 상품은 월 5400원 이용료에 자기부담금은 27만600원으로 낮아진다.
정석주 LG유플러스 분실파손고객케어팀장은 “고객이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시 겪게 되는 고객경험을 개선할 수 있는 프로세스와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부담을 경감하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