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ADT캡스는 T맵주차 사업장을 위한 부가서비스로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는 사업주 배상 책임부터 화재·동산 파손 등 주차장에서 발손하는 손해를 보장하는 보상 서비스다. ADT캡스가 직접 운영하는 사업장은 물론 T맵 주차장비 렌탈 사업주 중 주차관제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까지 가입 가능하다.
ADT캡스는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를 통해 사업주가 부담해야 하는 법률상 배상책임에 대해 대물 1억원, 대인 2억원까지 보상한다. 주차시설·설비·집기에 파손 또는 화재로 인한 손해가 발생했을 경우 1000만원 한도 내 보상을, 또 장비 파손이나 시설 화재로 휴업할 경우 매출에 대한 손해 보상도 일일 최대 40만원까지 최대 3일간 지급한다.
기본형과 프리미엄 2개 옵션으로 출시한 해당 서비스는 프리미엄 옵션의 경우 사고로 파손된 차량의 수리·복구로 인해 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렌트비 손해까지 보상해 준다.
ADT캡스 관계자는 “주차장은 위험 요소와 사고에 특히 취약한 만큼 이에 대비하기 위해 주차장에 특화된 보험 가입이 필수적”이라며 “사업주는 캡스 파킹 안심플러스를 통해 운영 비용 절감과 동시에 사업 위험 및 손해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