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뉴타닉스, 유다시티와 협력해 IT 전문 교육 프로그램 출시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뉴타닉스는 글로벌 온라인 학습 플랫폼 기업 유다시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신흥 시장에서 조직이 정보기술(IT) 인프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문 교육을 제공한다. 뉴타닉스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IT 전문가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5000개의 장학금을 후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에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인프라와 하이브리드 애플리케이션(앱) 구축 설계에 대한 교육도 포함됐다. 전통 비즈니스 앱, 레거시 인프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서 관리하고 있는 담당자들에게 유용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유다시티는 클라우드 교육을 수료하고자 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뉴타닉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장학금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서 접수를 받는다. 장학금 프로그램의 첫 단계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초 과정’에 참여할 5000명의 지원자를 선정하고 그중 500명을 선정해 하이브리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에 대한 전액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웬디 파이퍼 뉴타닉스 최고정보책임자(CIO)는 “뉴타닉스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클라우드 기술 전문가들이 개발 분야에서 혁신을 계속 주도하는 것”이라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나노디그리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수천명의 클라우드 전문가를 대상으로 장학금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