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아카마이는 이커머스 토털 솔루션 기업 코리아센터가 자사 ‘이미지 매니저’의 ‘애니메이티드 GIF 최적화 기능’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카마이 이미지 매니저는 모든 디바이스와 브라우저에 가장 적합한 품질, 포맷, 크기 조합으로 이미지와 영상을 지능적으로 최적화하는 솔루션이다. 이미지 매니지는 움직이는 이미지 포맷은 GIF 파일을 포함한 모든 이미지 포맷을 지원한다.
코리아센터가 새롭게 도입한 애니메이티드 GIF 최적화 기능은 일반 이미지보다 용량이 큰 GIF 파일을 품질 저하 없이 제공한다. 코리아센터는 2019년 이미지 매니저를 도입한 후 원본 콘텐츠만 저장하게 되면서 인프라 부담을 덜게 됐다.
김태상 코리아센터 이사는 “아카마이 이미지 매니저를 도입한 후 트래픽으로 인한 지연 없이 웹서비스를 제공 중”이라며 “향후 동영상 플랫폼을 이용한 비디오커머스 시장으로의 사업 확대를 고려 중이며 이미지 매니저 비디오 최적화 기능도 도입해 고객 온라인 쇼핑 경험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도균 아카마이 코리아 웹 사업부 본부장은 “아카마이 이미지 매니저를 통해 국내 이커머스 기업에 지연 없는 웹서비스와 온라인 쇼핑 경험 향상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