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VM웨어가 직원 생산성과 참여도를 강화하기 위해 업데이트한 ‘워크스페이스 원’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워크스페이스 원의 새로운 기능은 ▲입사 초기부터 지원하는 온보딩 옵션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 패스포트 ▲워크스페이스 원 카드 ▲인텔리전트 허브 ‘포 유(For You)’ 탭 등이다.
워크스페이스 원 인텔리전트 허브를 통해 입사자에게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하고 직원 디렉토리, 인트라넷, 복지 등록 및 신규 기기 선택을 위한 액세스 등 업무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직원이 개인 혹은 회사 소유 모바일 기기에서 인텔리전트 허브를 통해 건물에 출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도 한다.
워크스페이스 원 카드는 명함을 촬영할 경우 자동으로 자세한 연락처가 인텔리전트 허브에 저장되는 기능이다. 또 개인의 업무와 근무지, 앱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가장 연관성이 높은 알람을 선별해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허브 포 유 기능도 제공한다.
샨카 아이어 VM웨어 수석 부사장은 “VM웨어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솔루션을 통해 직원들은 원격으로 업무를 하면서도 생산성은 유지하고 연결성을 높인다”며 “VM웨어는 기업이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직원 디지털 만족도 전반을 개선하는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