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오라클은 클라우드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무료 트레이닝 자료 제공의 일환으로 사용자에게 무료 온라인 학습 콘텐츠 및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프로그램 사용 기간은 5월15일까지다. 50시간 이상의 온라인 교육을 수료하고 6개의 인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학습 과정은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ADW) 전문가 과정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 기반 어소시에이트 과정 ▲OCI 클라우드 운영 어소시에이트 과정 ▲OCI 어소시에이트 개발자 과정 ▲OCI 어소시에이트 아키텍트 과정 ▲OCI 전문 아키텍트 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사용자들은 ‘오라클 유니버시티’를 통해 OCI와 ADW, 데이터 사이언스, 머신러닝,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와의 통합을 비롯한 멀티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 걸쳐 필요한 자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오라클은 고화질 비디오와 분야별 전문가와의 대화, 실습형 교육의 녹취 데모 등을 제공한다. 모든 학습용 비디오에는 한국어 번역 자막이 포함돼 있다.
오라클 관계자는 “오라클은 고객이 중요한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축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오라클 인증 획득을 통해 정보기술(IT) 전문가들은 전반적인 업무 능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 수료와 인증 획득은 ▲오라클 무료 싱글 사인 온 계정 생성 ▲원하는 학습 과정 시작 ▲국제시험대행기관인 ‘피어슨뷰’ 계정 이용해 시험 응시 등의 과정을 거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