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시스코-유비온-메디오피아테크, ‘스마트 커넥티드 캠퍼스’ 위해 맞손

이종현
왼쪽부터 임재환 유비온 대표, 조범구 시스코 대표
왼쪽부터 임재환 유비온 대표, 조범구 시스코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시스코는 국내 대학들의 스마트 커넥티드 캠퍼스 구현을 위해 e러닝 서비스 전문 개발 업체 유비온, 교육 솔루션 전문 기업 메디오피아테크와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인한 잇따른 개강 지연에 대응하고 학사 일정 지연 상황을 방지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이를 이휘 시스코는 유비온과 함께 각 대학에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 ‘웹엑스’를 제공하고 메디오피아테크와 웹엑스 기반 버추얼 캠퍼스 구축을 지원한다.

시스코는 유비온, 메디오피아테크 양사에 웹엑스 클라우드 솔루션과 클라우드 콜링 등 협업 솔루션 기술을 제공하고 웹엑스 연동 시스템 구현을 위한 영상 장비를 데모 장비로 기증한다.

유비온은 오픈소스 학습 플랫폼 ‘무들’ 기반의 ‘코스모스 학습관리시스템(LMS)’를 지원한다. 메디오피아테크는 20년 이상 다수 대학에 LMS를 공급하며 축적한 경험과 기술적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대학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비온과 메디오피아테크와 파트너십을 확대할 수 있어 기쁘다”며 “향후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대학의 커넥티드 캠퍼스 조성에 지속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