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한컴, 통번역기 ‘지니톡 고!2’ 사전 예약판매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글과컴퓨터가 인공지능 통번역기 ‘한컴 말랑말랑 지니톡 고!2’(이하 지니톡 고!2)의 1월2일 출시를 닾두고 사전 예약판매를 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월1일까지 사전 예약판매하는 지니톡 고!2는 55만원이다. 원래 가격인 65만4000원 대비 10만원가량 할인된 가격이다. 3.1인치 LCD 화면과 듀얼 스피커, 최신 스마트폰 사양의 옥타(8)코어 중앙처리시스템(CPU)을 탑재했다.

총 65개 언어의 통번역을 지원한다. 통신 연결 없이도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의 오프라인 통번역이 가능하다. 여행 중 상황별 대화 시나리오 학습을 통해 발음평가도 받아볼 수 있다.

이전 제품에 비해 이미지 번역(OCR) 기능은 더욱 진화했다. 이미지 위에 번역 결과를 띄우는 ‘오버레이 번역’이 가능하다. 원하는 단어만 선택해 발음을 확인할 수도 있다.

한컴 관계자는 “올해 6월 출시한 ‘지니톡 고!’에 대한 반응이 좋아 신제품 출시를 서둘렀다”며 “인공지능(AI) 기기술 기반의 하이퀄리티 통역기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제품으로 포지셔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전 예약구매는 한컴닷컴을 비롯해 티몬, 위메프, 11번가, 옥션, 지마켓, 네이버쇼핑 등에서 할 수 있다. 제품은 1월2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 예정이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