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한결원-거제시, 기업 제로페이 MOU 체결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하 한결원)은 거제시와 기업 제로페이 도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거제시는 전국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제로페이를 활용해 업무추진비를 집행하는 혁신사례가 됐다.

기업 제로페이는 공공기관, 정부, 지방 자치단체, 일반기업 등이 업무추진비나 일반 공금 등을 제로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다. 모바일 앱을 통한 직불 결제 방식으로 실물카드가 필요 없어 실무자에게는 편의성을, 자금관리나 회계관리에서는 투명성을 보장한다.

거제시의 연 업무추진비 규모는 6억원가량이다. 한결원 측은 업무추진비가 제로페이를 통해 결제되면 거제시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거제시가 전국기초자치단체 최초로 제로페이를 통해 업무추진비를 집행하게 됐다”며 “현재 약 20%인 거제시의 제로페이 가맹률을 40%까지 끌어올려 거제시 소상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조선업 불황에 따른 지역상권 위축 등으로 어려운 현실에 직면한 소상공인을 보호하고자 한다”며 “기업제로페이 도입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와 함께 거제시 1만2000여 소상공인에게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종현 기자>bell@ddaily.co.kr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