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주니퍼 네트웍스가 캠퍼스와 브랜치 네트워크 환경에서 비용 절감과 유연성, 확장성을 강화하는 최신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제품을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대규모 소프트웨어 정의 광대역 통신망(SD-WAN) 구축과 관리를 위한 기존 주니퍼 클라우드 매니지드 솔루션에 소프트웨어 정의 근거리 통신망(SD-LAN) 운영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 고성능 SRX 및 NFX CPE 제품군에 안전하고 확장성 있는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하는 추가 기능들도 탑재했다.
주니퍼의 SD-WAN 솔루션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제어를 위한 온프레미스·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옵션을 제공한다. 단일 포털에서 주니퍼 EX 시리즈 스위치 프로비저닝에서부터 근거리 통신망(LAN) 패브릭 관리, LAN 가상화와 보안 정책 구성에 이르는 모든 작업을 SD-WAN 환경과 동일한 방식으로 수행할 수 있다.
주니터 네트웍스는 이밖에도 SD-브랜치 구축에 필요한 다양한 CPE 장비도 제공한다. 여기에는 SRX 보안 게이트웨이 제품군과 NFX uCPE가 포함된다.
마노지 리라니바스 주니퍼 네트웍스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주니퍼 네트웍스는 공통 프레임웍에 유선, 무선, SD-WAN, 보안을 통합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탁월한 자동화, 인사이트, 실행 기능을 제공한다”며 “이번에 발표된 최신 기능은 주니퍼 클라우드 제품군을 확장하고 더욱 다양화된 옵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