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SAP코리아, 현대오토에버와 SaaS 사업 협력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P코리아(대표 이성열)는 현대오토에버(대표 오일석)와 기업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SaaS)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와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양사의 솔루션과 산업 지식을 활용한 포괄적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구체적인 협력 분야는 ▲컨커(Concur), 퀄트릭스(Qualtrics) 등 SAP SaaS 솔루션에 기반한 클라우드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 ▲SAP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 등이다.

또한, 양사는 공동 개발한 비즈니스 모델 및 애플리케이션의 성공적인 표준화 및 구축을 위해서도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현대오토에버는 올해 들어 서비스 패러다임을 기존 구축형에서 서비타이제이션(servitization) 전환에 힘쓰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솔루션과 서비스가 결합된 SaaS 모델은 고객 입장에서는 구축형 대비비용 부담을 줄이고 전문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오일석 현대오토에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SaaS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라며 “SAP가 보유한 글로벌 기술력과 노하우에 현대오토에버의 산업 현장 전문성을 더해한 단계 진일보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열 SAP 코리아 대표는 “현대오토에버와의 포괄적 협력을 통해 국내 실정을 반영한 표준화된 솔루션과 서비스로 더욱 많은 기업의 인텔리전트 엔터프라이즈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