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서비스 오픈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기업 및 일반 고객 대상 클라우드 앱 서비스인 ‘클라우드스페이스’의 베타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티맥스 그룹사의 모든 클라우드 기술을 총 집약한 서비스이자 클라우드 앱 개발 플랫폼”이라고 강조했다.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개인 공간인 ‘마이스페이스(MySpace)’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스페이스(Space)’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스페이스 내 하위 공간인 ‘룸(Room)’ 을 만들어 체계적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클라우드스페이스 사용자는 클라우드오피스와 티-드라이브 등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여러 대의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공동 문서 작업 및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미팅, 메신저 티-토크, 메일 시스템 티-메일 등 다양한 앱을 이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PC 웹 뿐 아니라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11월 중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픈 베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계획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만들고 모일수록 즐거운 공간,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 공부, 취미 등을 융합해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맥스는 클라우드스페이스에서 향후 기업고객을 위한 티맥스의 기존 미들웨어, DBMS,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SW의 사용자 기능 앱 서비스, 효율적 업무 관리 앱 서비스인 ‘티-태스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밖에 일반고객인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AI 교육 서비스인 ‘하이퍼스터디’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AI기술을 융합한 앱 서비스를 추가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에 대한 구체적인 전략은 오는 29일 열리는 티맥스데이 2019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