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전기가 2019년 3분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영업이익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절반 이상 감소했다.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수요가 살아나지 않았다.
삼성전기(대표 이윤태)는 2019년 3분기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2조2721억원과 1802억원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기대비 16.1% 상승했지만 전년동기대비 3.8% 하락했다. 영업이익은 전기대비 24.1% 늘었지만 전년동기대비 59.5% 줄었다.
삼성전기는 “고성능 멀티 카메라모듈 신규 공급과 경연성 인쇄회로기판(RFPCB) 및 패키지 기판 판매 확대로 전기대비 실적은 개선됐으나 전년동기대비는 감소했다”며 “지난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던 MLCC 시장의 수요 회복 지연이 영향을 줬다”고 설명했다.
컴포넌트부문 3분기 매출은 8201억원이다. 전기대비 4% 성장 전년동기대비 20% 축소다. 전기대비 정보기술(IT)용 MLCC 및 전자소자 판매를 확대했지만 전반적 수요는 부진했다. MLCC는 내년 정상화를 내다봤다. 5세대(5G) 이동통신 및 전장 시장이 기대주다.
모듈부문 3분기 매출은 9410억원이다. 전기대비 14% 전년동기대비 5% 높다. 4800만화소 이상 고화소와 5배 이상 광학줌 채용 멀티카메라 시장이 커진다. 삼성전기는 렌즈, 액츄에이터 등 핵심 기술을 내제화할 방침이다. 통신모듈은 5G를 노린다.
기판부문은 3분기 51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용 RFPCB와 중앙처리장치(CPU)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용 패키지 기판 공급이 좋았다. 전기대비 47% 전년동기대비 17% 많은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AP 패키지 기판은 증가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5G ▲전장 ▲네트워크 등 고사양 기판에 무게를 실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