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SK인포섹(대표이사 이용환)은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 가이드’ 통합 개정판을 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통합 개정판은 체계적인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가 총 망라됐다. 총론에서는 정보보호 관련 기본 법령에서부터 ▲금융∙통신 등 각 산업별로 고려해야 할 법∙규제 요건 ▲사이버 위협 패러다임의 변화 ▲정보보호기술 아키텍처(구성방식) 등을 설명하고 있다.
특히, 정보보호 시스템 체계에 꼭 필요한 보안 기술요소와 구성 방식을 자세히 설명했다. PC, 전산매체 등 클라이언트 단계부터 네트워크, 서버, 애플리케이션, 데이터에 이르기까지 각 정보시스템 계층별로 필요한 보안기술 요소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했다.
통합 개정판은 각론으로 들어가며 실제 대규모 조직에서 구축∙운영하고 있는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소개했다. ▲통합 보안관제 시스템 ▲계정권한관리 시스템 ▲정보보호 포털 시스템 ▲이상징후 탐지 시스템 등 주요 정보보호 시스템에 대한 필요성과 구축 준비사항 및 절차,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고 있다.
김상관 SK인포섹 보안SI사업팀장은 “앞서 3월에 발간했던 보안 가이드북에 대한 고객과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통합 개정판을 선보이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고객들이 갖고 있는 보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덜어내고, 지식 그 이상의 가치를 나눌 수 있는 SK인포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