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ST마이크로, 다중 프로그래머 기능 통합 제품 출시

김도현

[디지털데일리 김도현기자]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마이크로)가 마이크로컨트롤러(MCU)와 마이크로프로세서(MPU)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10일 ST마이크로는 ‘STM32큐브프로그래머(CubeProgrammer)’의 최신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다중 디바이스 프로그래머의 기능들을 하나의 단일 툴에 통합한 것이다.

STM32CubeProgrammer는 사용자가 MCU의 JTAG(Joint Test Action Group) 또는 SWD(Single-Wire Debug) 등의 인터페이스를 선택, 디바이스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다중 운영체제(OS) 소프트웨어는 STVP(ST Visual Programmer), 윈도우 전용 STM32 플래시 로더(Flash Loader) 등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유틸리티 등 여러 가지 툴을 대체한다. 일관된 통합 환경의 이점과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앞으로 STM32 신제품은 STM32CubeProgrammer에서만 지원될 예정이다.

이 툴은 STM32 TPC(Trusted Package Creator)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펌웨어를 암호화하고, IP(Intellectual Property)를 보호한다.

<김도현 기자>dobest@ddaily.co.kr

김도현
dobest@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