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LG유플러스가 5세대(5G) 이동통신 비즈니스 모델(BM) 발굴을 위해 ‘소비자가전전시회(CES)2019’를 찾는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오는 2019년 1월8일부터 11일까지(현지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2019에 BM발굴단이 참가한다고 25일 밝혔다.
BM발굴단은 하현회 LG유플러스 대표<사진> 등 임직원 40여명으로 구성했다. 세계 정보통신기술(ICT)업체와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등과 5G기기 출시 일정을 공유한다. ▲인공지능(AI) 플랫폼 기반 서비스 ▲빅데이터 ▲자율주행차 ▲스마트홈 ▲디지털 헬스케어 ▲e스포츠 ▲스마트시티 ▲사물인터넷(IoT) ▲드론 및 로봇 등을 살필 예정이다.
하 대표는 “5G에서도 고객의 일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CES2019에서 LG유플러스의 세계 최고 수준의 네트워크, 서비스, 마케팅 역량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과 협력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