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한국SW산업협회·수산아이앤티, 인재발굴·지원 위한 MOU 체결

홍하나
왼쪽부터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조현정 한국SW산업협회장,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 정석현 수산그룹 회장
왼쪽부터 서홍석 한국SW산업협회 상근부회장, 조현정 한국SW산업협회장, 이성권 수산아이앤티 대표, 정석현 수산그룹 회장
[디지털데일리 홍하나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16일 (주)수산아이앤티(대표 이성권)와 국내 우수 소프트웨어(SW) 인재 발굴 및 청년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협회 조현정 회장과 수산그룹 정석현 회장이 SW분야 청년 창업 활성화에 뜻을 함께하며 본격 추진됐다.

협약 내용에 따라 협회와 수산아이앤티는 향후 SW와 관련한 우수 아이디어 및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SW챌린지 공모전’을 공동 개최할 방침이다. 협회는 공모전 운영 및 수상작 선정, 사후 지원을 담당하고 수산아이앤티는 공모전의 방향 설정과 예산 후원에 나서는 형태다.
SW챌린지 공모전은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SW분야에서 뛰어난 시장성과 창의성을 갖춘 아이디어를 선정해 SW개발을 지원하고, 개발된 제품들 중 우수 제품을 선별해 시상한다.

조현정 협회 회장은 “앞으로 SW산업계 전반에 이번과 같은 사회공헌 문화가 널리 퍼져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홍하나 기자>hhn0626@ddaily.co.kr
홍하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