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빅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고객경험, 옴니채널 마케팅을 구현한 '신 CRM시스템' 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농협은행측은 이번 '신 CRM시스템'은 대면/비대면 모든 채널의 정보를 통합해 고객을 360도 분석하며 빅데이터 기반의 상품추천시스템, 고객의 금융니즈가 감지됐을 때 적시에 마케팅 활동을 자동으로 수행하는 EBM시스템, 신규고객이 우수고객이 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메인화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 단계 높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소개했다.
예를들어, 고객의 카드 결제 정보 등을 활용해 자동차의 잦은 고장으로 정비소에 자주 드나들던 고객은 신차구입시 'NH채움오토론' 상품을 적시에 안내 받아 저렴한 금리의 대출을 이용해 신차 구매가 가능해진다. 또 해외여행을 계획중인 고객은 필요한 시점에 환율우대쿠폰을 전송받아 환전 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