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이석우 디자이너와 숙박업 청소 혁신 도전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야놀자가 산업 디자이너 이석우와 숙박업소 청소 시스템 개선에 나선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대표 이수진)는 디자인 오피스 SWNA(대표 이석우)와 중소형 숙박 청소 시스템 혁신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기존의 매뉴얼과 교육만으로는 부족한 청소 문제 해결을 위해 스타트업 특유의 혁신과 디자인 사고방식의 결합을 시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중소형숙박 청소의 질적 개선과 효율성 증대를 위한 디자인 솔루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숙박업소의 시스템과 현장 근무자들의 업무 환경을 서비스 제공자 관점에서 분석,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문제점을 찾는다는 계획이다.
이석우 대표는 지난 2018평창동계올림픽 메달 디자인으로 화제를 모은 디자이너다. 삼성전자, 글로벌 디자인 컨설팅회사 퓨즈프로젝트와 티그를 거쳐 모토롤라 글로벌 수석 디자이너로 활동했다. IT기기, 가구, 조명, 공간·건축 등 다양한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해왔으며, 레드닷, iF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다수 수상한 바 있다.
SWNA 이석우 대표는 “중소형숙박의 청결 문제와 근로자들의 업무 환경을 개선하려는 야놀자의 취지에 공감해 함께하게 됐다”며 “실제로 중소형숙박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디자인솔루션 개발에 역점을 두고 이번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야놀자 이수진 대표는 “중소형숙박 청소에 최적화된 디자인솔루션을 개발해 현장 근로자에게 필요한 제품과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면서, “겉으로 드러나는 화려함이 아닌 ‘청결’이라는 숙박업의 본질에 집중해 고객 만족까지 이끌어 낼 것”이라고 전했다.
<이형두 기자>dudu@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