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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욜로톡’ 출시

채수웅
[디지털데일리 채수웅기자] SK브로드밴드(사장 이형희)는 유선 전화번호 기반의 클라우드형 기업용 통합 커뮤니케이션(UC, Unified Communication) 부가서비스 ‘욜로톡’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욜로톡’은 SK브로드밴드의 유선전화 기술을 자체 개발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에 반영해 사무실 내 유선전화를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했던 당겨받기, 호전달 등 유용한 부가서비스를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통해서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구성원 간 내선통화, 문자메시지, 조직도, 공지사항 등과 같이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올해 4분기에는 채팅, 게시판 등의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욜로톡’은 구성원의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바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앱을 통해 사무실 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받거나 발신이 가능하고 실시간 자료 공유 및 회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욜로톡’ 도입에 별도의 투자비나 유지보수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다. 이밖에 사무실 외부에서 사용 시 이동전화 보다 저렴한 유선전화 요금으로 발신이 가능하고 사무실로 걸려온 전화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받을 수 있으며 추가 통화료가 발생하지 않는다.

‘욜로톡’은 기업용 전화의 부가서비스로 번호당 월 3300원(3년 약정, 부가세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올해 말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방열 SK브로드밴드 기업사업부문장은 “욜로톡은 업무용 전화 이용에 특화된 통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서 중소기업과 SOHO에서도 합리적인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준비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욜로톡에 대한 지속적인 특화기능 개발 및 플랫폼 확대를 통해 경쟁력 있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수웅 기자>woong@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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