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기

[NI위크] 보다 손쉬운 엔지니어 언어, ‘랩뷰 2018’ 공개

이수환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22일(현지시간)부터 오는 25일까지 미국 오스틴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되는 ‘NI위크’를 통해 ‘랩뷰 2018’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랩뷰는 NI 고유의 시스템 디자인과 하드웨어 제어에 특화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 기반의 프로그래밍 언어다. 5세대 이동통신(5G),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와 같은 산업 트렌드로 인해 혁신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애플리케이션(적용분야)도 점차 복잡해지고 있다.

신뢰성, 품질, 안전성을 보장하는 테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줄어든 시간과 예산에 맞는 새로운 요건과 테스트 구성이 필요하다는 게 NI의 주장이다.

랩뷰 2018은 파이선과 같은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포함해 다양한 설계자산·특허(IP)를 하나로 묶어 제공한다. 개방형 인터페이스 도구와 통합해 소프트웨어 구축 및 실행을 자동화하고 코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다. 프로그래머블반도체(FPGA)를 사용할 경우 새로운 딥 러닝 기능과 부동소수점 연산을 통해 시장 출시 기간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NI의 소프트웨어 중심 플랫폼에 따라 3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전체나 일부 채택한 상호운용성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멀티 계측기 경험을 제공하는 ‘인스트루먼트 스튜디오’, 전반적인 실행과 보고를 처리하는 테스트 관리 소프트웨어인 ‘테스트 스탠드’, 자산 및 소프트웨어 배포를 관리하는 ‘시스템링크’를 업무 흐름을 보다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오스틴(미국)=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