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통합보안솔루션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물적 분할을 통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 ‘SGA블록체인’을 출범한다고 2일 공시했다.
SGA그룹의 암호·인증사업 부문을 전문화해 블록체인 기반 암호인증 기술 개발을 통한 파이도(FIDO) 연계 솔루션사업 전개 등 인증 시장의 변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다.
SGA블록체인 신임 대표이사는 은유민 사장으로, 2012년 SGA그룹에 합류해 SGA솔루션즈와 SGA 부사장으로 역임했다. 은 대표는 블록체인의 코어테크놀로지 연구 및 활용 솔루션 개발사업을 추진한다.
SGA블록체인은 차세대 산업 플랫폼으로 대두되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자체 개발해 블록체인 응용 사업들을 SGA그룹 관계사들과 협력해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암호·인증 기술 기반으로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해 파이도 연계 솔루션 사업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은 대표는 “정부가 공인인증서 폐지 수순에 나서면서 블록체인 기술은 보안 기업이 필수적으로 확대해야 할 차세대 사업 영역”이라며 “SGA블록체인 설립을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통합 인증 시장을 효율적으로 선도해 SGA그룹의 중장기 핵심 성장 동력으로써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