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기 청소년 게임아카데미에 5000명 몰려
- 총 5029명 관람…미래 게임 인재들의 다채로운 발상 전시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게임아카데미’ 2기 참가 학생들의 게임 작품들을 전시하는 ‘미래의 꿈, 게임에 담다’ 전시회를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21일까지 ‘게임아카데미’ 2기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게임들을 선보이는 전시회를 종로구 아라아트센터에서 진행했다.
전시회에선 PC, 모바일게임부터 아케이드 리듬게임, 가상현실(VR) 게임까지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총 19점의 작품이 소개됐다. 해당 작품들은 게임 기획, 그래픽 디자인, 프로그래밍 등 약 8개월 동안의 ‘게임아카데미’ 각 분야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을 받은 참가 청소년들이 직접 제작한 게임들이다.
전시회 기간 동안 총 5029명의 관람객들이 학생들의 게임을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들로 마련된 만큼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방문하는 경우가 특히 많았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나영 넷마블 CSR팀장은 "작년에 비해 게임의 수준이 향상되고 장르도 다양화돼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보다 많은 인재 양성을 위해 확장해나갈 게임아카데미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리며 상반기에 진행되는 3기 모집에도 많은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게임아카데미는 넷마블이 미래 게임 인재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기획과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 게임개발 과정에 대한 교육 및 멘토링을 제공해 차세대 게임산업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중 게임아카데미 3기 참가 학생 모집 예정이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