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YG PLUS, 음원서비스 세계 시장 진출 협력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 YG PLUS(대표 양민석)가 세계 음원서비스 시장을 겨냥한 공동 사업에 나선다. 18일 네이버는 와이지 플러스(YG PLUS)와 다양한 협력 방안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우선 공동 사업을 위한 인프라 구축 작업부터 시작한다. 이를 위해 대규모 음원을 확보하고 국내 가요(K-pop)를 포함해 다양한 음악에 대한 곡과 가수 정보 등 풍부한 메타 DB를 정교화하는 작업을 앞두고 있다. 이렇게 확보된 대규모 음원은 우선적으로 네이버 뮤직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글로벌 메타 DB가 구축되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추천 기술도 한층 고도화 될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공동 사업을 시작으로 글로벌 음악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YG PLUS는 음악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전문 인력을 영입하는 등 사업 역량을 집중한다.
박선영 네이버 V&엔터셀 리더는 “네이버의 우수한 기술력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YG의 폭넓은 사업 역량을 모아, 기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글로벌 뮤직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한 기틀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양민석 YG PLUS대표는 “K-Pop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확대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함께 다양한 음악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다각도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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