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 하나투어 CRM 캠페인 관리 시스템 고도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AS코리아(www.sas.com/korea 대표 조성식)는 자사의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나투어의 CRM(고객관계관리) 캠페인 관리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하나투어는 약 20~30%의 상품 예약률 증가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하나투어는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집되는 고객 및 상품 데이터를 통합하고 자동화된 마케팅 성과 분석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SAS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을 도입했다.
데이터 분석 기반의 통합 마케팅 인프라 환경인 ‘하나캠프 시스템 2.0’을 구축한 하나투어는 고객, 예약, 상품 등 기본 정보, 상품 추천 및 고객 세분화 모델링을 통해 캠페인 ‘통합 마케팅 데이터 마트’를 구축했다.
특히 랜덤 포레스트(Random Forest) 등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포함한 고도의 상품 추천 로직을 적용해 직관적인 화면에서 클릭만으로 누구나 쉽게 마케팅 캠페인 타깃을 추출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하나투어 이커머스사업부 박성재 이사는 “마케팅 프로세스 전반에 머신러닝 기반 자동화 시스템 적용을 확대해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프라이빗테크놀로지, ZTNA 정보보호제품 성능평가 확인서 획득
2025-01-22 16:45:46MS, 오픈 AI에 독점 클라우드 '작별'...스타게이트와 '맞손'
2025-01-22 15:33:06‘AI법 구체화’ 기업 목소리 창구 마련…KOSA 주도 간담회 개최
2025-01-22 15:29:11"계엄 직후, 평소보다 10배 폭주"… 업비트·빗썸, 전산장애로 35억원 배상
2025-01-22 15:15:03내 대화 엿듣는 스마트폰? 노드VPN, 정보수집 막을 '프라이버시 보호법' 공개
2025-01-22 14:5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