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임네트웍스, 메타 오케스트레이터 솔루션 특허 출원
[디지털데일리 최민지기자] 나임네트웍스(www.naimnetworks.com 대표 류기훈)는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 및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의 메타 오케스트레이터(Meta-Orchestrator) 솔루션인 ‘탱고(TANGO)’에 대한 기술 특허 및 디자인 특허를 출원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서버 관리 방법에 대한 것으로, 기존 네트워크 매니지먼트 툴이 가상화 환경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하고 멀티 테넌트 환경에 대한 포괄적인 해결책을 제시하지 못하던 문제점을 개선했다.
탱고는 데이터센터 내에 동작하는 복잡한 장비들을 하나의 화면에서 간단하게 설정,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가상화 환경과 물리적 환경을 하나의 화면에서 보여주는 제품 콘셉트를 적용했다.
탱고를 도입하면 네트워크 가상화에 있어 물리 토폴로지와 논리 토폴로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네트워크와 서버를 포함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의 다양한 구성 요소들의 정보를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오버레이 영역과 언더레이 영역, 물리 네트워크와 논리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와 서버 장비 등에 대한 종합적 분석이 가능해진다.
특히 원뿔 형상의 계층 구조로 배열해 보여주는 3D 데이터센터 뷰는 네트워크 관리의 유연성을 제고하고 정보 접점을 단일화해 사용자의 편의를 향상시킨다.
류기훈 나임네트웍스 대표는 “소프트웨어 정의 분야는 가상화와 클라우드 분야가 확대됨에 따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며 “자사가 개발한 메타 오케스트레이션 기술에 대한 특허 출원으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시장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지 기자>cmj@ddaily.co.kr
고객확인제도(KYC) 위반, 업비트 제재 결과에 쏠리는 시선… FIU, 제재심의원회 개최
2025-01-21 13:57:45NH투자증권, 노조가 회사 상대로 배임 소송 추진… 농협금융 '농지비' 뇌관 폭발하나
2025-01-21 13:52:32“AI교과서 지위 유지”...최상목, 야당주도 ‘초중등 교육법’ 거부권 행사
2025-01-21 13:24:04애물단지 28㎓, 실증부터?…수요 찾기 미지수 [IT클로즈업]
2025-01-21 12:4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