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비디오, 삼성 스마트TV로 즐긴다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페이스북과 파트너십을 맺고 TV용 ‘페이스북 비디오 앱’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페이스북 비디오 앱은 2017년 삼성 스마트 TV 전 라인업은 물론 2015년 이후 출시된 모든 삼성 스마트TV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190여개국 소비자가 35개 언어로 즐길 수 있다. 페이스북 앱을 다운받고 계정 연동을 하면 ▲친구가 공유한 영상 ▲좋아하는 페이지의 영상 ▲페이스북 추천 영상 ▲인기 라이브 영상 등을 바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상하좌우 4방향 버튼만으로 영상 카테고리를 선택해 매우 간단하게 원하는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 스마트 TV는 한 화면에서 원하는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스마트 허브와 연결된 기기나 서비스를 모두 컨트롤 할 수 있는 스마트 컨트롤 등의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한상숙 상무는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삼성 스마트TV의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카카오엔터 매각한다는 카카오, SM엔터까지? [IT클로즈업]
2025-04-09 11:47:38카카오엔터, 사모펀드에 매각 추진하나…노조 "공공성 위협 우려"
2025-04-09 11:22:46맞으면 더 세게 받아치는 美 트럼프…對中 관세 104%로 인상
2025-04-09 11:22:06타이거리서치, 곰블 게임즈 분석 보고서 발간… "하이퍼캐주얼 게임으로 웹3 산업 대중화 선도"
2025-04-09 11:19:05'관세'걱정없는 4대 금융… 올해 1분기 순이익 5조원 육박할 듯
2025-04-09 11:1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