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금융 상품 비교도 쇼핑하듯…티몬, ‘티몬금융몰’ 서비스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는 보험, 대출, 예·적금 및 투자 상품을 한 곳에서 비교할 수 있는 티몬금융몰(finmall.ticketmonster.biz)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티몬금융몰이 국내 최대 규모의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라는 설명이다. 총 220여개 금융사의 5800여개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올해 말까지 제휴사를 확장해 7000여개 금융 상품을 비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티몬금융몰 오픈과 동시에 보험 비교 서비스는 시작됐다. 회사 측은 서비스 개발 일정을 감안해 예·적금은 3월 초, 카드는 3월 말 서비스를 예상하고 있다. 늦어도 상반기 내 모든 금융 상품 비교 서비스를 시작할 방침이다.

이용자들은 티몬금융몰을 통해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보험 상품의 경우, 건강, 어린이, 사망, 저축, 자동차, 여행사 등 원하는 보험의 종류를 선택한 후에 성별과 생년월일, 직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입력하면 티몬금융몰에서 추천하는 금융상품의 가입조건(보험기간, 납입기간, 가입금액)과 보장내용 확인 가능하다. 신용대출도 본인의 신용등급과 희망 대출 금액을 기입하면 전체 금융권 (은행, 저축은행, 카드사, 보험사, P2P)에서 제공하는 등급별 평균 금리와 최대 대출한도를 비교할 수 있다.

티몬은 금융몰 오픈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티몬금융몰에서 최초로 보험상품을 비교한 선착순 고객 2000여명에게 티몬 적립금 2000원을 지급하는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백인호 티켓몬스터 금융몰 총괄책임자(BO)는 ”티몬의 편리한 거래 환경을 이용해 복잡하고 어려운 금융상품의 특징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라면서 “여러 금융사이트를 둘러보지 않더라도 티몬에서 보험과 대출, 예금 상품 등을 쉽고 간단하게 비교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