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숙박채널 통합으로 월 200억·200만명 달성
같은 기간 이용자수(MAU)도 200만명(안드로이드OS+ iOS)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위드이노베이션은 숙박채널 통합 효과로 업계 첫 200-200 고지에 올라섰다는 설명이다. 여행, 숙박앱 통합 순위는 12개월 연속 1위(순이용자수 기반)를 유지했다.
회사는 연내 총 3500억원 규모의 객실 예약이 '여기어때'를 통해 이뤄질 것으로 내다봤다. 작년 누적 거래액은 1400억원이다. 가장 많은 예약이 이뤄진 숙박 카테고리는 호텔과 모텔이었다. 이어 펜션과 리조트, 게스트하우스와 캠핑, 한옥 순이다.
장우용 기획팀 이사는 “사용자 후기와 거래액, 이용자 수 등 성장 추이를 봤을 때 ‘종합숙박O2O 시대’를 확실히 주도하고 있다”면서 “특히 게스트하우스, 캠핑 등의 제휴점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겨울이 지나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 돌아오면 매출 등 관련 지표가 수직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예상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IT클로즈업] 관세 태풍 속 韓CSAP…“망분리는 낡은 기술” 말한 AWS 속내
2025-04-20 10:43:46대출금리 여전히 높은데 예금금리 큰 폭 하락… '이자장사' 비판에 은행권 "금융당국 때문"
2025-04-20 10:3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