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하나멤버스 1Q카드 시리즈 200만좌 돌파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하나카드(대표이사 정수진)는 하나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하나멤버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1Q(원큐)카드’ 시리즈가 지난 해 10월 첫 출시 이후 14개월 만에 200만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손님의 생활패턴에 따라 ▲Living, ▲Shopping, ▲Special, ▲Daily, ▲All In, ▲Pay, ▲Business 등으로 분류되는 1Q카드 상품은 업종 사용금액에 따라 하나머니를 적립하고, KEB하나은행 결제계좌 지정 시 커피할인의 기본구조를 갖추고 있다.
생활 밀착형인 1Q Living카드는 주유와 학원업종에서, 쇼핑형인 1Q Shopping카드는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사용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1Q Special카드는 지역마트를 이용하시는 손님들을 위한 혜택을 담고 있다.
업종 및 가맹점에 대한 고민 없이 사용하고 혜택 받기를 원하는 손님은 1Q Daily카드와 1Q Pay카드를 선택할 수 있다. 1Q Daily카드는 전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0.5%를 하나머니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별도의 적립한도가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1Q Pay카드는 모바일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간편결제를 이용할 경우 1%를, 그 외 사용 시에는 0.3% 비율로 제한 없이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다.
1Q All in(올인)카드는, 더욱 많은 혜택을 원하는 손님을 위한 카드로 생활∙마트∙백화점을 기본으로 주유∙학원∙병원∙해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개인사업자인 손님에게는 1Q Business카드를 통해 하나머니 적립과 부가세 환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손님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손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특화 적립혜택을 제공하는 ‘#tag1 카드’ 3종을 출시했다. 주요 쇼핑 6개 업종에서 월 1회 1개 업종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쇼핑선택서비스, 그리고 통신∙대중교통∙영화 혜택을 기본서비스로 제공한다.
홍장의 하나카드 마케팅본부장은 “하나멤버스 1Q(원큐)카드 시리즈는 하나머니를 쉽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하나멤버스도 700만이 넘는 회원을 돌파한 데 이어 1Q(원큐)카드도 200만좌를 돌파하는 등 반응이 굉장히 뜨거운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 손님의 만족을 위하여 더 좋은 상품 및 이벤트로 보답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단통법 폐지에도 냉랭한 현장…"고가요금제 유도 구조 정비돼야"
2025-01-21 17:57:34아이지넷, 일반 청약에서도 흥행… 증거금 2555억원, 경쟁률 146대 1
2025-01-21 17:55:29블록체인 기업 DSRV, 한국핀테크산업협회 부회장사로 선임
2025-01-21 17:54:18금융정보분석원(FIU), 올해 첫 가상자산사업자 ‘해피블록’ 신고 수리
2025-01-21 17:25:49최상목 권한대행, TV 수신료 통합징수 거부권…KBS·EBS "유감"
2025-01-21 17: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