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2016 IT혁신상품] 식신 ‘식신’

이대호

식신(www.siksinhot.com 대표 안병익)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씨온으로 알려진 기업이다. 여러 서비스 중에서 국내외 맛집 추천 서비스 ‘식신’이 주목받으면서 지난 9월, 설립 6년 만에 회사명을 식신으로 바꿨다.

식신은 앱과 PC웹, 모바일웹으로 서비스 중이다. 300만 앱 다운로드, 월 2000만 이상의 페이지뷰를 기록하고 있다. 식신은 실제 방문자가 남기는 맛집 리뷰로 유명해진 서비스다.

최근엔 맛집 음식을 배달해주는 ‘식신 히어로’, 파인다이닝(고급정찬) 레스토랑의 예약 컨시어지 서비스인 ‘식신 플러스’, 기업용 식대 관리 서비스인 ‘식신 e식권’을 안착시키며 식신 브랜드를 푸드테크 O2O 플랫폼으로 발전을 꾀하고 있다. 식신 맛집배달은 내년 중 전국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최근 식신의 수천개의 레스토랑들을 하나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는 ‘식신 다이닝카드’를 베타 오픈했다.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