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미디어웍스, 애드콜로니로 사명 변경
애드콜로니는 오페라 미디어웍스가 제공 중인 광고 플랫폼 서비스명으로 모바일 업계에서 가진 명성과 추진력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 하에 사명 변경을 실시했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또 오페라 브라우저가 중국 기업 컨소시엄에 인수되면서 같은 브랜드에서 벗어나야 했다는 점도 이유로 들었다.
현재 애드콜로니는 전 세계 14억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 중인 세계 최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중 하나다. 회사 측은 20개 이상의 지사를 두고 글로벌 서비스 중이다.
이 회사 윌 카쏘이(Will Kassoy) 대표는 “독창적인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자동화 및 인공 지능과 같은 차세대 광고 기술을 결합하여 브랜드 경험에 감동을 주고 실질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사명 변경을 시작으로 애드콜로니 브랜드를 구축하고 모바일 광고의 품질을 보다 높이는데 이바지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6G 상용화 이전 'AI 네트워크 구현' 위한 지원 필요”
2025-04-17 20:30:56티캐스트, 콘텐츠 자체제작 중단…“제작팀 해체 등 비상경영체제 돌입”
2025-04-17 18:04:05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발달장애 편견없는 세상 만드는 데 동참"
2025-04-17 17:32:41무신사, 창립 첫 비상경영 돌입…"1분기 실적 내부 목표 미달"
2025-04-17 17:21:46[DD퇴근길] '지브리' 프사로 도배될까…오픈AI, 차세대 SNS 개발 착수
2025-04-17 17:1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