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SC제일은행, 디지털 채널 통한 방카슈랑스 상품 판매 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SC제일은행은 26일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고객이 직접 편리하고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디지털 방카 시스템’을 도입하고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디지털 방카 시스템의 도입으로 SC제일은행의 고객은 복잡한 정보를 입력하지 않고 생년월일과 성별만으로도 본인의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어 여러 보험상품을 간편하게 비교해 보고 가입할 수 있게 됐다. 

SC제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에서 가입 가능한 보험은 5개 보험사에서 출시한 11개 상품으로 저축보험과 연금/연금저축보험, 변액보험, 보장성보험에 이르는 대부분의 보험유형이 포함돼 있어 업계에서 가장 많은 상품군을 보유하게 되었다.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보험에 가입하면 보험료는 저렴하고 수익율은 높은 것이 특징이다. 한편 SC제일은행은 디지털 방카 시스템 도입을 기념하여 디지털 전용 보험상품인 ‘무배당라이프플래닛b저축보험’과 ‘무배당건강e제일보험(3종)’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전무는 “디지털 방카 시스템 도입을 통해 저렴한 보험료와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온라인 보험 상품을 보다 쉽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게 되었다”며 “SC제일은행의 선도적인 디지털 뱅킹을 통해 다양하고 우수한 보험상품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