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NI, 모듈식 개방형 아키텍처 ‘HIL’ 발표

이수환

[전자부품 전문 미디어 인사이트세미콘]

내쇼날인스트루먼트(NI)는 오는 4일(현지시각)까지 미국 오스틴컨벤션세터에서 진행되는 ‘NI위크 2016’에서 자동차 및 항공 우주 분야의 임베디드(내장형 제어)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가 촉박한 일정과 끊임없이 변하는 테스트 요건, 부족한 인력 등의 문제를 해결하면서 품질을 유지하도록 지원하는 모듈식 개방형 아키텍처 기반의 턴키 HIL 시뮬레이터(Hardware-in-the-Loop Simulator)를 발표했다.

상용 개방형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NI 시스템은 카메라 처리 및 무선(RF) 입출력(I/O)과 같은 신기술과 기존 HIL 구성 요소를 단일 시스템으로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발자는 NI의 HIL 시뮬레이터를 사용해 폐쇄적인 테스트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전체를 구축할 필요 없이 업계 표준의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턴키 테스트 시스템을 선택하는 것이 가능하다.

NI의 데이터 수집 및 임베디드 시스템 담당 부사장인 차드 체스니는 “요구사항이 변하고 보다 포괄적인 테스트 적용 범위가 중요해지면서 대부분의 HIL 테스트 시스템은 기본 구성 요소 외에도 어느 정도의 사용자 설정이 필요하게 됐다”며 “NI는 이러한 테스트 시스템의 기본 구성 요소를 표준화하여 고객과 파트너들이 각자의 전문 분야에 집중할 수 있고 가장 안정적이고 혁신적인 제어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HIL 시뮬레이터는 PXI 및 콤팩트 RIO 개방형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시스템이다. HIL 시뮬레이터에는 실시간 테스트 구성 및 로깅 소프트웨어, 랩뷰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 외에도 신호 경로 설정, 스위치, 부하 및 신호 조건 설정 표준화를 위한 NI의 새로운 SLSC 하드웨어가 탑재됐다.

<오스틴(미국)=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이수환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