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드래곤’으로 키즈폰 시장 개척한 인포마크
“스냅드래곤으로 키즈폰 시장을 개척한 만큼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의 판로 확대로 웨어러블 기기 경쟁력 강화에 나설 것”
지난 2014년 ‘키즈폰 준(JooN)’을 발표, 이제까지 국내에서만 32만대의 제품 판매고를 올린 인포마크 한종서 이사<사진>는 5월 31일(현지시각) 대만 타이페이 W호텔에서 열린 퀄컴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기자와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인포마크는 올해 초 퀄컴이 ‘스냅드래곤 웨어 2100’을 발표했을 때부터 파트너사로 선정된바 있다. 아이를 위한 스마트워치 시장을 개척했으며 퀄컴과의 공조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의 다양한 가능성이 엿보고 있다. 최근에는 해외 사업자와의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한 이사는 “준 시리즈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기존에 없었던 제품이라는 점과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퀄컴 칩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실제로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을 만드는 업체가 스냅드래곤 웨어를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스냅드래곤 웨어는 모델에 따라 2100과 1100으로 나뉘며 스마트 글래스부터 만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인포마크 고현정 이사는 “해외 사업자도 키즈폰과 같은 제품에 대한 판매 경험이 거의 없다”며 “준은 이제까지 다른 기기에 흩어져 있던 기능을 하나로 모았고 해외 사업자가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타이페이(대만)=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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