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트레이딩웍스’, 치타모바일 광고와 연동
치타모바일은 ‘클린 마스터’, ‘배터리닥터’, ‘피아노타일2’ 등 인기 앱(매체)으로 전 세계 월간 이용자(MAU) 6억3500만명을 확보한 업체다.
이번 계약으로 트레이딩웍스는 치타모바일과 광고 연동을 한 한국 최초의 모바일 DSP가 됐다. 앞으로 국내 광고주들은 트레이딩웍스에서 치타모바일의 모든 국내외 광고 물량을 구매하고 운영할 수 있다.
치타모바일의 모던 첸(Morden Chen) 아태지역 세일즈 담당자는 “이번 협업으로 한국 모바일 앱 개발사들은 전보다 더 편리하게 해외에 진출하여 전 세계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아이지에이웍스 홍성민 중국 사업 총괄 부장은 “치타모바일의 작년 ‘애드브릭스’ 포스트백 연동에 이어 이번 ‘트레이딩웍스’ RTB 광고 연동으로 국내 광고주를 대상으로 한 양사 간의 협력관계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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