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베트남 하이퐁에 모듈 조립 공장 투자
LG디스플레이(www.lgdisplay.com 부회장 한상범)가 베트남 하이퐁시와 신규 모듈 조립 공장을 구축하는 내용의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글로벌 생산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와 하이퐁시 산하 인민위원회는 하이퐁시에 위치한 짱쥐에 공단에서 LG디스플레이 CPO(최고생산책임자) 정철동 부사장과 하이퐁시 레 반 타앵 서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모듈 조립 공장 투자와 관련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LG디스플레이의 베트남 하이퐁 모듈 조립 공장은 자본금 1억달러(약 1200억원) 규모로 상반기 내에 법인을 설립하고 공장을 착공할 예정이며 2017년 하반기부터 본격 양산에 돌입하게 될 예정이다.
현재 LG디스플레이는 국내의 경우, 파주 공장과 구미 공장에 각각 모듈 조립 라인을 운영하고 있다. 해외에는 중국 광저우, 난징, 옌타이와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모듈 조립 라인을 운영하고 있으나 지속되는 국내 투자에 따른 모듈 조립 생산 능력 확충이 필요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
LG디스플레이가 베트남을 신규 모듈 조립 공장 투자지로 결정한 이유는 하이퐁시가 베트남 북부에 있어 고객의 공장이 많이 위치해 있는 중국으로의 운송이 용이하며 상대적으로 인건비가 저렴해 양질의 풍부한 노동력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지리적, 인적 장점을 바탕으로 LG디스플레이는 베트남 모듈 조립 공장을 국내에 신/증설 중인 TV용 등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생산량 증가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CPO 정철동 부사장은 “베트남의 우수한 투자 환경이 LG디스플레이의 글로벌 생산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을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신규 생산 거점의 확보를 통해 세계 디스플레이 시장을 지속해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수환 기자>shulee@insightsemicon.com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