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쿠팡(www.coupang.com 대표 김범석)이 큐레이션, 리테일 서비스에 이어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9월 중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로써 쿠팡은 양질의 상품을 직접 선별해 선보이는 ‘큐레이션 서비스’, 제품을 직접 사입해 판매하는 ‘리테일 서비스’의 강화에 이어 판매자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해주는 ‘마켓플레이스’ 서비스의 추가 도입에 나선다. 전자상거래 채널의 경계를 허물고 새로운 형태의 이커머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쿠팡 마켓플레이스 서비스가 기존 서비스에 추가되면 고객은 더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쿠팡 입점의 문턱이 낮아져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중소상공인에게 판매 기회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은 이번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지난달 금융감독원에 전자금융업 등록을 신청해 지난 25일 전자금융업 등록이 완료됐다. 구체적인 서비스 시행을 위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쿠팡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주고 중소상인 등의 다양한 판매자들에게 쿠팡 입점의 문턱을 낮추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이번 신규 서비스의 도입은 기존 이커머스 채널의 경계를 허무는 의미가 있는 만큼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