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사용자경험(UX) 높였다
- 삼성전자, 스마트TV에 정보성 서비스 추가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는 야구·뉴스·연예·소셜 4가지 분야의 정보를 삼성 스마트TV로 실시간 제공하는 ‘부가정보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TV 리모콘의 ‘부가정보’ 버튼을 누르면 바로 화면 우측에 반투명 창 형태로 제공된다. 인터넷과 연결된 2015년형 삼성 스마트TV 전 모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지상파는 물론 유료방송 시청자들도 사용할 수 있다.
야구의 경우, 경기 시작 전에는 일정과 출전 할 선수들의 시즌 기록이 제공된다. 경기 중에는 전 구장의 경기 현황과 타자와 투수의 시즌 성적 등을 10초마다 업데이트해서 보여준다.
뉴스와 연예 영역에서는 인기 뉴스를 실시간으로 선정해 보여주며, 소셜 영역에서는 트위터의 인기 게시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VD) 사업부 이원진 부사장은 “부가정보 서비스는 정보성 서비스가 TV 시청 경험 안으로 합쳐진 것”이라며 “타이젠을 탑재해 완전히 새로워진 삼성 스마트 TV는 시청자가 원하는 것을 알아서 제공하는 더 똑똑한 스마트 TV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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