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엔터테인먼트, ‘한류웹툰’ 日 시장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레진엔터테인먼트(www.lezhin.com 대표 한희성) 웹툰 서비스인 ‘레진코믹스’가 올해 4월 17일 시작한 일본어 시범서비스에서 7월 초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레진엔터테인먼트는 앞서 작년부터 1년 넘는 사전 준비 기간을 거쳐 현지화 전략을 마련하고 국내에서 엄선한 ‘아만자’, ‘4컷 용사’, ‘매치스틱20’, ‘말할 수 없는 남매’ 등 16개의 웹툰을 가지고 올해 4월부터 일본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성과는 특히 만화 시장의 절대 강자로 통하는 일본 시장을 공략한다는 역발상과 새로운 접근법을 동시에 활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현지화 성공을 위해 ‘번역-편집-마케팅’ 등 전 과정에 있어 ‘웹툰에 관한한 최고를 추구한다’는 레진의 사업 원칙을 충실히 적용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 이승한 국제본부장은 “번역 작업에는 일본어를 능숙하게 구사하는 한국인 번역전문가와 한국어가 유창한 일본인 번역전문가를 동시에 참가시켜 의성어나 의태어 혹은 배경 건물의 이름 등 디테일까지 일본인의 문화와 상황에 맞게 살려냈다”며 “일본어 웹툰 제작을 위해 필요한 그래픽 편집회사는 일본에서 20여 업체를 심사해 그 가운데 최적의 업체를 선발해 매끄러운 시각적 느낌이 구현되도록 장기간의 반복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
레진엔터테인먼트 한희성 대표는 “일본에서의 레진 서비스가 성과를 거두고 유료 서비스를 시작함에 따라 앞으로 국내 웹툰의 해외 수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올 하반기 미국 등 해외 시장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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