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www.wemakeprice.com 대표 박은상)는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15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펑가에서 2년 연속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KS-SQI 조사는 올해 3월부터 5월까지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도시 거주자 중 소셜커머스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개별 면접조사와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위메프에 따르면 이번 평가에서 본원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접근용이성, 물리적환경 등 7가지 부문의 서비스 품질 평가에서 67.2점을 받아 소셜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쿠팡(65.4점)과 티몬(64.4점)이 그 뒤를 이었다. 회사 측은 사내에서 인재를 따로 선발, 구성한 ‘고객감동팀’을 통해 민원팀의 불만 접수, 외부채널, 제안하기 등 다양한 채널을 모니터링하고 서비스 대상자를 정한 뒤 해당 민원이 잘 처리됐는지 끝까지 관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박유진 기업소통부문 디렉터는 “꼼꼼하고 사려 깊은 대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위메프 전임직원 모두 각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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