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소셜 영상 서비스 ‘카카오TV’ 출시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다음카카오(www.daumkakao.com 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모바일 소셜 영상 서비스 ‘카카오TV’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TV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등 모바일 메신저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고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개인별로 맞춤화된 영상 콘텐츠를 더 쉽고 빠르게 찾아 감상하는 편의성과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동시에 만족시킨다.
먼저 친구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대화와 동시에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친구와 함께 보고 싶은 영상은 ‘채팅방에서 보기’ 기능을 이용해 카카오톡 친구와 공유가 가능하다. 채팅방 안에서 실행되는 카카오TV 플레이어를 통해 친구와 함께 커뮤니케이션과 영상 감상을 이어갈 수도 있다.
콘텐츠 종류도 다양하다. 짧은 방송 클립뿐만 아니라 무료 영화 주문형비디오(VOD), 웹드라마, 라이브 방송까지 감상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라이브 방송'은 친구와 동시간대 같은 영상의 속도와 흐름을 따라 감상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스포츠 경기와 같은 중계 영상이나 마이리틀텔레비전과 같은 실시간 라이브 콘텐츠가 대표적이다.
반면 녹화 방송 영상을 보여주는 VOD 클립은 이용자별 상황에 따라 재생 시간 등 감상 환경을 제어할 수 있다. VOD 클립 및 라이브 방송 모두 플레이어 화면 크기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며 영상 감상과 동시에 채팅을 할 경우에는 플레이어를 최소 사이즈로 줄이면 편리하다.
또한 콘텐츠는 모바일 SNS 카카오스토리에서도 공유할 수 있어 특정 친구나 그룹이 아닌 불특정 다수의 여러 지인과 영상을 공유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여기에 이용자의 감상 패턴에 따라 좋아할만한 동영상을 추천해준다. 나와 내 카카오톡 친구가 영상에 남긴 덧글과 ‘공감’ 등의 표현이 반영된 영상을 우선 노출해줘 나만의 차별화된 모바일 동영상 채널로 이용할 수도 있다.
한편 카카오TV는 카카오톡과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카카오TV 서비스 공식 웹페이지(tv.kakao.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업데이트는 오늘(16일) 중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주에는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탭에서도 카카오TV를 만나볼 수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