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SUHD TV’를 러시아에 공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독립국가연합(CIS)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로 탁월한 화질을 구현하고, 고급스러운 커브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TV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SUHD TV를 앞세웠다. 지난해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울트라HD(UH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올해 1분기에도 47.2%(GfK 금액 기준)의 점유율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IT클로즈업] 관세 태풍 속 韓CSAP…“망분리는 낡은 기술” 말한 AWS 속내
2025-04-20 10: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