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삼성전자(www.samsung.com/sec 대표 권오현, 윤부근, 신종균)가 ‘SUHD TV’를 러시아에 공식 출시하며 본격적인 독립국가연합(CIS)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로 탁월한 화질을 구현하고, 고급스러운 커브드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TV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SUHD TV를 앞세웠다. 지난해부터 급성장하고 있는 러시아 울트라HD(UHD) TV 시장에서 확실한 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절반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차지했다. 올해 1분기에도 47.2%(GfK 금액 기준)의 점유율로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문화계 시사·제작발표회 취소…"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추모"
2024-12-30 17:23:16[DD퇴근길] 올해 5G 속도, 얼마나 빨라졌나…여객기 참사 추모, 네카오 동참
2024-12-30 17:22:54[2024 통신품질] '서울의 봄' 찾은 KT…5G 속도, 3위→1위 비결은
2024-12-30 15:3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