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동국산업, 퓨어스토리지 올 플래시 스토리지 도입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퓨어스토리지코리아(www.purestorage.com/kr 지사장 강민우)는 동국산업에 자사의 올 플래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FA-420를 공급했다고 25일 밝혔다.

동국산업은 자동차용 고탄소강 냉연 제조 기업이다. 그룹사의 수차례 인수합병과 그로 인한 조직변경으로 IT인프라의 복잡성이 증가한 상황으로, 유연한 인프라 및 장애 발생시에도 중단 없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퓨어스토리지의 올 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했다는 설명이다.

현재 퓨어스토리지 올 플래시 스토리지는 동국산업 4개 계열사의 전사자원관리시스템 및 그룹웨어에 구축됐으며, 실시간 중복제거 및 압축 기능으로 스토리지 용량을 80% 이상 절감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또한 기존 150분 정도 소요되던 월 마감업무 시간은 80분으로 50% 단축했으며, 퓨어스토리지의 클라우드 기반의 실시간 모니터링 시스템인 클라우드 어시스트를 통해 관리 편의성도 향상됐다.

동국산업의 IT 기획 및 책임 운영을 담당하는 동연S&T 시스템개발부 김문섭 부장은 “내후년부터 도래하는 기존 데이터센터의 스토리지 내구연한에 따라 신규 스토리지 도입 시 퓨어스토리지 플래시 어레이를 우선적으로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